주식(기업분석)

원전관련주 서전기전 주가 전망 Feat. 우리기술

차트충 2023. 4. 19. 23: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주린이 탈출을 돕기위한 탈출작전의 리더 차트충입니다.

요즘같이 불확실하고 어려운 시장에서도 살아남기위해, 차트충이 열심히 핫한 섹터를 발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주린이 탈출작전 시작합니다.

원전관련주 서전기전 주가 전망 Feat. 우리기술

1. 기업 접근

출처: 머니투데이

尹정부가 내세운 원전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하다. 캐나다 앨버타주 정부가 한국원자력연구원의 소형모듈원자로(SMR)인 스마트(SMART) 도입을 검토하는 가운데, 한국이 원전 수출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출처: 뉴스핌

이미 원전관련주인 한전KPS, 지투파워, 우리기술, 보성파워텍 등 고개를 많이 들었다. 지난번에 원전관련주인 우리기술을 소개했었는데 최근 큰 수주를 기록하면서 본격상승 초입으로 들어갔다. 우리기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기 글을 참고 하길 바란다.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관련글로 넘어갑니다:)

정부가 밀고 있는 사업이다보니 우리는 특히나 관심을 가져봐야 할 섹터가 원전인데, 금일은 다른 원전관련주들보다는 덜오른 그리고 최근 박스권을 탈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종목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2. 기업소개 및 실적

 

원전관련주 서전기전

출처: 서전기전

서전기전전력 공급에 사용되는 송전, 배전 기기를 생산하며, 고ㆍ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업체이다.

출처: 서전기전

수배전반 산업은 중전기기 산업에서 전원용 전력기기 산업에 해당된다.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초고압 직류 등 하이엔드(high-end) 전력기기 시장으로의 시장 진입을 목표로 연구개발 하여 가시적인 성과 이뤄내고 있다.

동사는 원전 관련 배전반을 공급인데 과거에 신고리원전 5호와 6호에도 배전반을 공급을 했고, 차세대 원전으로 개발중인 SMR에도 원전에 필수적인 배전반이 들어가기에 원전관련주에 속한다.

 

현재 서전기전은 전력설비테마에도 속하며 정부의 친원전 정책과 관련깊기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원전관련주 서전기전 주요 재무지표

출처: 스톡워치

서전기전의 실적을 보면, 20년도까지만해도 영업이익이 흑자였지만, 21년도 부터 2년연속 적자라 재무지표가 암울하다. 전반적으로 원전 관련주들의 실적이 저조한 편이지만 尹정부에서 밀고 있는 것이 탈원전 폐기 정책이라 원전에 대한 투자가 지속된다면 향후 실적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주가 움직임은 당장의 실적보단 향후 개선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연관이 깊다는 것을 염두해 두도록 하자. 최초의 '차세대 한국형 원전'(ARP1400)인 신한울 1호기가 착공 12년 만에 준공된 가운데 한국 친원전 정책에도 탄력이 붙으면서 수급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3. 차트 분석

서전기전 월봉 차트

23.04.19 종가기준 서전기전 월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尹정부 출범시 친원전 정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한 때 17,400원까지 찍었다가, 작년 10월 부터  월봉 60선에서 지지받고 오른쪽으로 횡보 중에 있다. 월봉 60선 큰 이탈없이 움직이는 흐름은 尹정부의 친원전 정책 재료가 남아있어 그 기대감으로 버티고 있고 최근에는 월봉 5선위로 올라타면서 저점을 높이고 있다.

 

서전기전 일봉 차트

23.04.19 종가기준 서전기전 월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실적이 안 좋지만 서전기전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게 된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차트에서 알 수 있는데, 거즘 6개월 넘게 횡보하면서 움직였던 주가가 초록 박스 구간 상단을 최근에 거래량이 터지면서 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그간 제대로 돌파하지 못 하던 구간을 돌파하는 움직임은 세력이 상방으로 주가를 견인할 의지가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다른 원전섹터 종목들에 대한 상승 추세도 살아있기에 상승여력이 더 남아 있다고 판단이 들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 초록박스 상단 저항부분이 어느새 지지로 변하였고 이 지지구간을 크게 이탈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 보면 좋을 것이다.

 

4. 결론

정부는 에너지 안보와 전력수급 안정화를 위해 원전을 주요 발전원으로 활용하겠다며 2030년까지 원전 발전량 비중을 전체의 32.4%까지 늘리겠단 방침을 담은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확정하기도 했다.

 

이 같은 尹정부의 친원전 정책 기조로 인해 원전 발전량 확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될 친원전 정책에 맞춰 원전 관련주에 대한 부각은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수급이 몰릴 원전관련주에 대해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언제나 그렇듯 분할 매수, 분할 매도!
해당 글은 참고용일 뿐,
모든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내용>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관련글로 넘어갑니다:)

중국 경제, 1분기 4.5% 성장, 향후 증시전망은? Feat. 코스피

하기 네이버 블로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로 넘어갑니다 :)

주린이를 탈출하고 싶은 분,

주식 대박이 나고 싶은 분,

개별 종목 상담받고 싶은 분은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