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칼럼)

600조 시장의 폐배터리 대장주,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

차트충 2023. 6. 12. 11: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주린이 탈출을 돕기위한 탈출작전의 리더 차트충입니다.

요즘같이 불확실하고 어려운 시장에서도 살아남기위해, 차트충이 열심히 핫한 섹터를 발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주린이 탈출작전 시작합니다.

600조 시장의 폐배터리 대장주,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

 

출처: 성일하이텍 홈페이지

폐배터리 대장주 성일하이텍 에 대한 기업 소개 및 실적에 정보는 하기 글 먼저 참고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아래 그림을 누르면 기업 관련글 (1)로 이동합니다.)

3. 기업 재료

(1) 점차 확대되는  600조 폐배터리 시장의 국내 1위 기업

출처: IT조선

2030년까지만 해도 70조로 예상되는 폐배터리시장이 향후 2050년에는 600조로 성장률이 엄청난 가운데, 이 분야 국내 1위 기업이 바로 성일하이텍이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늘어나는 전기차와 함께 증가하는 폐차수가 2040년도에는 무려 4,227만대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출처: 조선비즈 / SNE리서치 , 그래픽 =손민균

이러한 엄청난 폐배터리 리사이클 시장이 규모 뿐만아니라 한정된 원자재를 재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서 지정학적 원자재수급 리스크를 해결할 수 있고, 지속적인 매출성장 기대감을 통해 국내 1위 기업인 성일하이텍이 시장에서 부각 받을 가능성이 높다.

 

(2) 美 조지아 폐배터리 리사이클 공장 설립 기대감

출처: The GuRu

최근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성일하이텍이 미국 조지아주에서 폐배터리 리사이클 공장 설립을 위한 절차 막바지에 다다랐다고 한다. 미국에 공장을 설립할 경우 미국에서 버려지는 수많은 폐배터리들로 부터 배터리 원자재들을 수거 할 수 있고 이 배터리 원자재들이 미국 현지 SK온 배터리에 공급될 예정이다. 따라서, SK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미국 조지아 현대차 EV공장과 시너지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으며 美IRA(인플레이션감축법안)에 적용 받을 수 있다.

 

이로써 현지 전기차 공급망 내 지속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이 이뤄질경우 실적 성장도 폭발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높기에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이다.


(3) 대기업들이 탐내는 성일하이텍의 독보적인 기술력

성일하이텍은 전처리와 후처리를 모두 내재화해 폐배터리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우위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에 매력을 느낀 SK이노베이션, 삼성SDI 그리고 포스코홀딩스까지 손을 내밀었다.

 

SK이노베이션과의 협력으로 SK온과의 거래도 확장될 가능성이 크고, 성일하이텍의 3대 주주인 삼성SDI와는 긴밀한 협력관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포스코홀딩스와는 폴란드 공장설립 기대감도 존재하기에 동사의 행보에 주목해볼 가치가 있다.

4. 차트 분석

(1) 성일하이텍 월봉 차트분석

23.06.12 오전 11:06 기준 성일하이텍 월봉차트 / 출처: 네이버증권

성일하이텍 월봉차트를 보면, 지난 2월에 월봉 5선을 장대양봉으로 강력하게 돌파한 이후로 월봉 5선을 크게 이탈하지 않았고 월봉 5선 부근에서 지지 받는 흐름이다. 이달들어서 22년 8월 및 10월에 형성되었던 저항대를 뚫고 올라오는 흐름을 보였는데, 이는 세력이 상방으로 주가를 견인할 의지가 높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2) 성일하이텍 주봉 차트분석

23.06.12 오전 11:13 기준 성일하이텍 주봉차트 / 출처: 네이버증권

다음으로 성일하이텍 주봉차트를 보면, 전반적으로 초록 네모박스 안에서 시세가 형성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현재는 지난해 9월에 형성되었던 저항선을 향해 가고 있다. 155,500 ~ 163,000원대에 저항대가 두껍게 형성되어 있어 이부분을 돌파하고 지지여부에 따라 추가 시세상승여력이 생긴다.

 

현재 조지아 폐배터리 리사이클 공장설립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히 유효하고 많은 대기업들로 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기에 단기적 조정은 있을지언정 추세적 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3) 성일하이텍 일봉 차트분석

23.06.12 오전 11:21 기준 성일하이텍 주봉차트 / 출처: 네이버증권

끝으로 성일하이텍 일봉차트를 보면, 금일(6/12) 의미있는일봉 60선 돌파를 보여줬다. 보통 일봉 60선을 장대양봉으로 돌파하는 경우 중장기적관점에서 주가가 하방보다는 상방으로 열릴 가능성이 높다. 초록박스 (A)의 상단 저항선을 뚫고 올라왔기에 향후 이부분이 지지선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제 다음 시세는 초록박스 (B) 안에서 형성될 것으로 예측된다.

 

신규진입자라면 바로 추격매수를 하기보다 조정 및 눌림을 줄 때, 초록박스 (A)상단의 저항선 부근에 가까워질때 쯤 분할로 접근하면 좋을 것이다. 주식시장에서는 언제나 눌림이라는 기회를 준다. 이건 주식시장의 이치이다. 따라서 기다림을 가지고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장기적 계좌 수익률에 도움을 줄 것이다.

 

곧 다가오는 6월 FOMC 회의에서 미 연준이 금리 인상을 잠시 중단할 것으로 월가는 예측하고 있지만, 여전히 5월 소비자물가지수 결과가 막판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전히 높은 인플레 지수가 향후 금리 향방을 결정짓는 잣대가 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만일 예상대로 금리 동결이 나오지 않을 경우 실망매물이 출몰, 예상되는 금리 동결이 나올경우에는 재료소멸로 증시혼조, 마지막으로 금리 인하의 경우 증시상승 시나리오도 함께 염두해 두면 좋을 것이다.

5. 결론

최근 유럽에서는 전기차용 배터리에 적용되는 양극재 소재인 코발트, 니켈, 리튬 등을 리사이클링 원료로 일정 비율 이상 사용해야 한다는 규제안을 발표한 바 있으며, 점차 그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이므로 리사이클링 소재산업인 성일하이텍의 전망은 여전히 밝고 올해의 행보가 기대된다.

기사 원문(Column): 한국글로벌뉴스

<600조 시장의 폐배터리 대장주,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

상기 그림을 클릭하면 기사 원문으로 넘어갑니다:)

언제나 그렇듯 분할 매수, 분할 매도!
해당 글은 참고용일 뿐,

모든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내용>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관련글로 넘어갑니다:)

S&P 500 지수, 강세장에 진입?! 역사를 통한 향후 증시 전망

하기 네이버 블로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로 넘어갑니다 :)
 

주린이를 탈출하고 싶은 분,

주식 대박이 나고 싶은 분,

개별 종목 상담받고 싶은 분은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