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칼럼)

방산 및 전장 부품 관련주 SNT모티브 주가전망

차트충 2023. 5. 15. 21: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주린이 탈출을 돕기위한 탈출작전의 리더 차트충입니다.

요즘같이 불확실하고 어려운 시장에서도 살아남기위해, 차트충이 열심히 핫한 섹터를 발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주린이 탈출작전 시작합니다.

방산 및 전장 부품 관련주 SNT모티브 주가전망

출처: SNT모티브

방산 및 전장부품 관련주 SNT모티브 에 대한 기업 소개 및 실적에 정보는 하기 글 먼저 참고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아래 그림을 누르면 기업 관련글 (1)로 이동합니다.)

3. 기업 재료

(1) 연말 기존 軍기관단총, SNT모티브의 기관단총으로 대체예정

출처: 문화일보

문화일보에 따르면 특수작전용 기관단총인 기관단총-II 사업 개발업체인 SNT모티브의 ‘ STC-16’가 지난해 시험평가를 거쳐 지난 4월30일 최종 전투적합 판정이 난 것으로 확인됐다. STC-16은 올해 12월부터 모두 1710정을 군에 납품할 예정이다.

 

연말부터 40년 된 구형 K1A를 SNT모티브의 5.56mm STC-16 기관단총으로 대체하게 될 예정인데, 국방부의 K1A구형을 SNT모티브의 기간단총으로 대체될 경우 방위사업 분야에 추가적인 매출이 예상된다.

 

SNT모티브가 도입하는 총은 모듈화 총기인데, 필요에 따라 총열, 총열덮개, 개머리 등을 다양하게 교체할 수 있는 방식이다. 따라서 향후 군사훈련 중 소모되는 부품교체에 따른 끊임없는 수요가 발생할 것이기에 지속적인 매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2) 중동시장을 비롯한 해외시장, K-소총 수출 기대감 ↑

출처: 이데일리

 

지난 2월, SNT모티브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IDEX 2023’ 방산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풀라인업(Full Line-up) 소구경 화기 제조업체로의 면모를 과시한 적이 있었다.

 

SNT모티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신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정확도와 내구성을 향상시킨 국산 소총이 한국군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국내시장 뿐만아니라 해외수출도 노려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향후 중동시장 뿐만아니라 전세계를 대상으로 K-소총을 수출 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기대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3) GM 전기차향 드라이브 유닛(DU) 사업 호조에 따른 수혜

출처: 프라임경제

21년도 배터리 화재에 따른 대규모 리콜로 생산을 중단했던 GM의 전기차 '볼트(Bolt)' 가 작년부터 생산을 재개했다. SNT모티브의 대표적인 고객사는 GM이다. GM은 SNT모티브로 부터 전기차 구동시스템(드라이브 유닛:DU)을 공급 받는다.

 

지난해 2분기까지 부진했던 GM 전기차향 드라이브 유닛(DU), 즉 구동시스템 사업이 올해는 본격적으로 회복되면서 SNT모티브의 외형·수익성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줄것으로 예상된다.

4. 차트 분석

(1) SNT모티브 월봉 차트분석

23.05.15 종가기준 SNT모티브 월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우선 SNT모티브 월봉차트를 보면, 일단 큰 네모 초록박스에서 시세가 형성되고 있고 최근 작은 네모박스 상단을 돌파시도를 하고 있다. 이동평균선들이 모이고 갈길을 잃었던 이평선들이 정배열로 움직이고 있는 추세이다.

 

실적이 증가추세로 있기에 월봉 120선을 크게 이탈하지 않고 있으며 지난달 매물대 테스트를 하였고 최근에는 월봉 20선월봉 5선 위로 올라왔다.

 

(2) SNT모티브 주봉 차트분석

23.05.15 종가기준 SNT모티브 주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다음으로 SNT모티브 주봉차트를 보면, 21년도 11월에 주봉 120선을 이탈한 이후, 여러번 주봉 120선 돌파시도가 있었지만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전반적으로 초록박스 안에서 시세가 형성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독 박스권 상단 돌파 시도가 여러차례 존재하였다.

 

주봉 120선을 돌파한다면 바로 매수하기보다 눌림구간에서 초록박스 상단부분이 저항에서 지지로 바뀌는지 체크 후 접근해도 좋다.

 

(3) SNT모티브 일봉 차트분석

23.05.15 종가기준 SNT모티브 일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마지막으로 SNT모티브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4월26일(수), 특별한 악재가 등장하지 않았음에도 기관측(연기금)에서 물량을 시장에 대량으로 던졌고 주가를 의도적으로 장대음봉으로 만들며 하락시켜 개미들을 겁먹게 만들었다.

 

그리고 27일 오전에 1분기 잠정실적이 양호하다고 공시되었고 그 이후부터는 일봉 60선을 사수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SNT모티브 외국인, 기관 순매매 거래량

출처: 네이버금융

SNT모티브의 매수주체자는 외국인이며, 26일에 적은 물량을 던지고 그 이후 저가에 순매수를 연일 기록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면서 5월 11일 부터 보유율 19%이상을 기록하였고 금일(5월15일)까지 다시 외국인 보유율이 19%이상을 유지중에 있다. 동사의 외국인 보유율이 19%이상인 경우는 22년 3월 이후 거즘 1년 2개월 만이다.

 

23.05.15 종가기준 SNT모티브 일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금일(5/15) 경기침체 우려 고조 및 美 채무불이행 위험이 등장하면서 장 초반에 코스피가 2,455bp 까지 하락했고, 전반적으로 종목 하락세가 많아지면서 SNT모티브도 동요받아 하락을 피하지 못했었다.

 

그러다가 오후 2시 13분 이후 상승세로 전환하며 낙폭을 많이 축소하여 마감하였다. 일봉 5선 20선을 지지해주는 흐름을 보여줬지만, 여전히 美채무불이행 우려와 같은 거시적으로 불확실한 요소들이 많기에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코스피(KOSPI) 일봉차트

23.05.15 종가기준 코스피 일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지수를 이기는 종목은 드물다. 따라서, 코스피가 금주  일봉 60선에서 제대로 지지받고 반등하는지를 체크하면서 SNT모티브의 매수주체자인 외국인 동향도 같이 파악하고, 일봉 60선까지 열어두면서 분할로 접근하면 좋을 것이다.

 

5. 결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각 나라별로 국방비 지출을 늘리고 있다. 탈세계화 움직임이 가파라짐에 따라 방산산업에 대한 각국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SNT모티브의 방산제품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작년 유럽에서 2035년까지 내연기관 신차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100% 감축해야 한다는 내용의 ‘이산화탄소 배출 성능 표준 개정안’을 승인한 가운데, 탈내연기관 움직임은 가파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라 SNT모티브가 친환경차들의 주동력원인 구동모터 핵심부품 관련주로서 시장에서 부각될 가능성이 있기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기사 원문(Column): 한국글로벌뉴스

<방산과 전장을 다루는 기업, SNT모티브 주가 전망>

상기 그림을 클릭하면 기사 원문으로 넘어갑니다:)

언제나 그렇듯 분할 매수, 분할 매도!
해당 글은 참고용일 뿐,

모든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내용>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관련글로 넘어갑니다:)

워렌 버핏이 바라보는 현재 미국 경제 상황은? Feat. 버커셔해서웨이

 


하기 네이버 블로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로 넘어갑니다 :)

주린이를 탈출하고 싶은 분,

주식 대박이 나고 싶은 분,

개별 종목 상담받고 싶은 분은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