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칼럼)

한일관계 개선 수혜주, 철강관련주 휴스틸 주가 방향은?

차트충 2023. 3. 20. 22: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주린이 탈출을 돕기위한 탈출작전의 리더 차트충입니다.

요즘같이 불확실하고 어려운 시장에서도 살아남기위해, 차트충이 열심히 핫한 섹터를 발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주린이 탈출작전 시작합니다.

한일관계 개선 수혜주, 철강관련주 휴스틸 주가 방향은?

휴스틸 제품 / 출처: 휴스틸 홈페이지

철강관련주 휴스틸에 대한 기업 소개 및 실적과 재료 (1),(2) 정보는 하기 글 먼저 참고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아래 그림을 누르면 기업 관련글 (1)로 이동합니다.)

3. 기업 재료

(3) 해상풍력 사업 진출 기대감 ↑

출처: 아세아경제

지난해 휴스틸은 해상풍력·대구경 송유관 시장 진출을 위해 주주배정 증자를 하였고 유상증자를 통해 898억원을 조달하였다. 따라서 향후 해상풍력 관련주로서 부각 받을 가능성이 있다.

 

(4) 현저히 저평가 구간이자 북미에너지강관 수혜주

출처: 스마트투데이
 

한국IR협의회 산하 기업리서치센터는 지난달 16일 휴스틸이 PER 1.9배로 저평가된 북미 에너지강관 수혜주라는 보고서를 발간했다.

 

22년도 당기순이익(1,931.9억)기준으로 볼 때 현재 발행주식수가 56,188,075주 이므로 EPS(주당순이익)가 가 3,438.27원이다. 금일(3/20) 종가(5,930원)에 적용해보면 PER(주가수익비율)가 1.72배가 나온다.

출처: FnGuide

원래 철강 업종의 PER가 야박하긴하다. 업종 평균 PER가 4.78배 정도인데, 그래도 1.72배는 동종업종 대비 현저히 저평가라 볼 수 있다. 북미 에너지강광 수혜주 보고서를 발간했을 때 보다 주가는 더 할인하고 있기에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4. 차트 분석

(1) 휴스틸 월봉 차트분석

23.03.20 종가기준 휴스틸 종가기준 월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우선 휴스틸월봉차트를 보면, 20년도 3월 코로나 저점을 찍고 매년 우상향을 했다. 21년도 2월에 월봉 20선을 돌파한 이후부터 월봉 20선을 이탈한 적이 없었으며 21년도 4월에 월봉 60선을 돌파한 이후에도 한 번도 이탈한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그 근본적인 원인에 실적이 있다. 실적이 우상향하면서 주가도 같이 우상향하는 그림을 보여줬고 최근에도 월봉 5선을 크게 이탈하지 않은채 우상향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주가가 많이 상승했어도 실적은 예상치를 뛰어넘었기에 앞으로도 주가 상승여력이 많이 남아있다고 볼 수 있다.

 

(2) 휴스틸 주봉 차트분석

23.03.20 종가기준 휴스틸 종가기준 주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다음으로 휴스틸의 주봉차트를 보면, 크게 (A), (B), (C) 그리고 (D) 구간으로 나눠 볼 수 있으며, 각 구간의 경계부근이 지지와 저항으로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봉 20선을 크게 이탈하지 않는 흐름이라 주봉 20선에서 지지받고 상승할 가능성이 높지만, 최근 SVB(실리콘밸리은행) 및 CS(크레디트스위스) 이슈로 인해 글로벌 증시가 혼란스런 가운데 (C)구간의 하단 구간까지도 염두하면서 보수적으로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안전할 것이다.

 

(3) 휴스틸 일봉 차트분석

23.03.20 종가기준 휴스틸 종가기준 일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마지막으로 휴스틸 일봉차트를 보면, 일봉 60선에서 제대로 지지를 받고 금일(3/20) 5일선 위로 올라오는 흐름을 보여줬다.

23.03.20 종가기준 휴스틸 종가기준 일봉차트 / 출처: 네이버금융
 

좀 더 차트를 확대해서 보면 최근 엘리어트파동 하락 (c)파가 마무리되었고 일봉  60선 위로 올라오면서 하락조정이 멈추었다. 일봉 120선 근처를 터치하는듯 보이면서 일봉 60선에서 지지를 받고 올라왔는데 일봉 60선에서 지지를 받는다는 의미는 중장기 상승 모멘텀이 유효하다는 뜻으로 긍정적인 추세로 해석 할 수 있다.

 

금일(3/20) 종가(5,930원) 기준 PER(주가수익비율)가 1.72배 이므로, 상당히 저평가 구간이라 누구든 탐낼만한 가격대라 60선에서 지지를 확실하게 보여줬는데 앞서 말한 거시적인 글로벌 정세도 고려해야하는 것이 주식세계이므로 항상 분할로 접근하여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5. 결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여러 국가들이 러시아산 에너지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신규 에너지 공급처를 발굴해가고 있는 가운데 휴스틸을 비롯한 에너지용 강관 업계는 지난해 4분기 호황이 올해도 지속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수요 확보에 매진을 하고 있는 가운데, 강관 제조업계도 해상풍력용 구조물 수요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휴스틸의 경우 군산공장에 대략 1,720억원을 투자해 JCOE강관 설비 및 신규공장 건립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 중이며, 미국에서는 휴스턴 인근에 에너지용 강관공장 투자가 진행됨에 따라 앞으로 해상풍력용 구조물 분야에 대한 추가 실적도 기대할 만하다.

 

재무적으로 보나, 미래 비전으로 보나 성장이 보장된 휴스틸의 전망은 상당히 밝다.

 

기사 원문(Column): 한국글로벌뉴스

<철강관련주 휴스틸 주가방향, 한일관계 개선 수혜주로 부각 가능성↑>

상기 그림을 클릭하면 기사 원문으로 넘어갑니다:)

 

 

언제나 그렇듯 분할 매수, 분할 매도!
해당 글은 참고용일 뿐,

모든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내용>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관련글로 넘어갑니다:) 


하기 네이버 블로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로 넘어갑니다 :)

주린이를 탈출하고 싶은 분,

주식 대박이 나고 싶은 분,

개별 종목 상담받고 싶은 분은

공감댓글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