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Blog(주식)

TKG휴켐스, 실적과 연말배당 매력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차트충 2022. 11. 22. 00: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주린이 탈출을 돕기위한

탈출작전의 리더  차트충입니다.

최근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
 T-story 서버가 불안정하여,
당분간 네이버 블로그 연재글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세계적으로 탄소배출권

가격은 점점 상승하는 가운데

TKG휴켐스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배당매력과 실적을 겸비한

TKG휴켐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자, 주린이 탈출작전 시작합니다.

금일은 최근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문서 유사글 충돌방지 차원)

 


번거로우시겠지만 투자관련 좋은정보로 보답할테니,

하기 링크 참고 부탁드려요~!

▼▼▼▼▼▼▼▼▼▼▼▼▼

https://blog.naver.com/chart-worm/222934832779

 

TKG휴켐스, 연말배당과 실적을 동시에 Feat. 탄소배출권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주린이 탈출을 돕기위한 탈출작전의 리더 차트충입니다. 금일(11/21)은 실적도 좋...

blog.naver.com

관련 기사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TKG휴켐스, 세계 1~2위 독일 코베스트로 공장 가동 중단”

https://www.news2day.co.kr/article/20220823500178

 

“TKG휴켐스, 세계 1~2위 독일 코베스트로 공장 가동 중단”

[뉴스투데이=장원수 기자] 유안타증권은 23일 TKG휴켐스에 대해 독일 코베스트로(주) 가동 중단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전했다. 황규원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TKG휴켐스㈜는 ‘암모니아/벤

www.news2day.co.kr

[뉴스투데이=장원수 기자] 유안타증권은 23일 TKG휴켐스에 대해 독일 코베스트로(주) 가동 중단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전했다.

 

황규원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TKG휴켐스㈜는 ‘암모니아/벤젠/톨루엔 등을 원료로 하여, 연성 및 경성 우레탄 소재의 원료인 DNT 26만톤, MNB 42만톤 등을 생산하는 중간 석유화학 업체’”라며 “주력제품인 DNT는 폴리올과 중합해 최종 제품으로는 인조가죽, 매트리스 등에 사용된다”고 밝혔다.

 

 

이어 “MNB는 LNG선박 또는 냉장고 보냉재, 건축용 단열재로 가공된다”고 덧붙였다.

 

황규원 연구원은 “TKG휴켐스㈜의 실적 및 주가 변동을 유발시키는 변수는 DNT/MNB 설비 확장과 TDI 스프레드(TDI – 톨루엔, 주력제품인 DNT의 전방제품)”이라며 “그런데, 올해 8월 중순, TDI 스프레드에 변화를 줄 사건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황 연구원은 “2022년 8월 중순, 독일 Covestro㈜는 TDI 설비 문제로 11월 말까지 생산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라며 “톨루엔과 중합되는 염소(유독성) 설비 누출 사고가 발생됐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글로벌 TDI 1~2위를 경쟁하는 Covestro㈜ 위상을 고려하면, TDI 공급이 매우 타이트할 것”이라며 “글로벌 TDI 수요량은 255만톤 수준인데, 가동을 멈춘 Covestro㈜ 설비는 30만톤으로 약 12%에 해당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글로벌 설비 수급률(가동률)은 2021년 69%에서 2022년 하반기 80%로 높아지게 된다”라며 “자연스레, 수익지표인 TDI 스프레드도 2021년 1300달러에서 하반기 말~2023년 상반기 1900~2000달러 수준으로 높아질 가능성이 커졌다”고 말했다.

 

그는 “4년만에 TDI 공급부족에 따른 상승 사이클이 내년까지 이어질 전망”이라며 “연간 영업이익 규모도 2021년 934억원에서 2022년 1446억원과 2023년 1447억원으로 높아질 것으로 추정된다”고 진단했다.

 

이어 “주력제품인 TDI 스프레드 가정치는 1900달러 수준”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올해 하반기에는 배당 매력도 부각될 것”이라며 “최근 5개년간 평균 배당성향은 55% 수준이었다. 이를 근거로 연말 배당을 추정해 보면, 1300~1500원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화학업계 실적 쇼크에도…나홀로 잘 나가는 TKG휴켐스 [기업 인사이드]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8072121i

 

화학업계 실적 쇼크에도…나홀로 잘 나가는 TKG휴켐스 [기업 인사이드]

화학업계 실적 쇼크에도…나홀로 잘 나가는 TKG휴켐스 [기업 인사이드], 강경민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국내 질산(HNO3) 시장의 ‘절대 강자’인 TKG휴켐스(옛 휴켐스)가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에도 두 자릿수의 영업이익률을 올리며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과 장기공급 계약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구조에 힘입어 화학업계의 숨은 ‘알짜기업’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TKG휴켐스는 올 2분기 개별기준 매출 2883억원, 영업이익 308억원을 올렸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5.1%, 13.6%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12.7%) 대비 다소 낮아진 10.7%였다. 올 상반기 평균 영업이익률도 11.4%다.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둔화로 국내 화학업체 실적이 추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내는 건 TKG휴켐스가 사실상 유일하다. 부채비율은 올 2분기 기준 37%에 불과하다.

 

TKG휴켐스는 2006년 TKG태광(옛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회사다. TKG휴켐스 지분 40.0%를 보유하고 있는 TKG태광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후원회장을 지냈던 고(故) 박연차 회장이 1971년 창업했다.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사명을 태광실업에서 TKG로 바꿨다.
TKG휴켐스는 화학업계에서 숨은 ‘알짜기업’으로 손꼽힌다. 연 매출은 1조원을 넘은 적이 창사 이래 한 번도 없다. 직원 수도 260여명에 불과하다. 하지만 영업이익률은 2016년 이래 6년째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
TKG휴켐스는 원재료인 암모니아를 통해 만든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한다. 질산에 톨루엔을 결합하면 DNT, 벤젠을 섞으면 MNB, 암모니아를 더하면 초안이 생성된다. DNT와 MNB는 자동차와 가구·건설 내장재로 쓰이는 폴리우레탄 재료로 활용된다. 초안은 반도체 세정제와 폭약제조에 쓰인다.

TKG휴켐스 제공질산은 산업부문 필수 소재지만 초기 투자비가 상당하다. 인화성이 높은 위험 물질이어서 운반과 안전관리도 어렵다. 다른 기업들이 질산 시장 진입을 주저하는 이유다. 국내 질산 시장은 TKG휴켐스가 90%가량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바스프, ㈜한화, OCI, 금호미쓰이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독점 공급한다. 휴켐스가 매년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다.

지난해부터 반도체 수요 증가 등으로 질산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면서 가격도 치솟고 있다. 질산의 원료가 되는 암모니아 가격은 지난 6월 사상 처음으로 t당 1000달러까지 치솟기도 했다. 200달러 초반대였던 코로나19 직전 대비 다섯 배 가량 급등했다. TKG휴켐스는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을 앞세워 암모니아 가격 상승분을 제품 가격에 적극 반영한 것이다.
TKG휴켐스 관계자는 “장기 공급계약을 통한 안정적 제품공급과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기 블로그에 번갈아 병행하여 업로드됩니다.
https://blog.naver.com/chart-worm
 

차트충의 주린이 탈출작전 : 네이버 블로그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위해 끊임없이 차트를 연구하며 여러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blog.naver.com

언제나 그렇듯 분할 매수, 분할 매도!
해당 글은 참고용일 뿐,

모든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린이를 탈출하고 싶은 분,

주식 대박이 나고 싶은 분,

개별 종목 상담받고 싶은 분은

공감댓글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