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칼럼)

출산장려정책 수혜주, 아가방컴퍼니 주가 전망, 저출산 관련주

차트충 2023. 9. 11. 0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주린이 탈출을 돕기위한 탈출작전의 리더 차트충입니다.

 

요즘같이 불확실하고 어려운 시장에서도 살아남기위해, 차트충이 열심히 핫한 섹터를 발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주린이 탈출작전 시작합니다.

출산장려정책 수혜주, 아가방컴퍼니 주가 전망, 저출산 관련주

저출산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수혜주 아가방컴퍼니 에 대한 기업 소개 및 실적 정보는 하기 글 먼저 참고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아래 그림을 누르면 기업 관련글 (1)로 이동합니다.)

아가방컴퍼니

 

3. 기업 재료

중견기업부 -> 우량기업부로 승격에 따른 수급 기대감 ↑

출처: KIND

 

지난 5월, 아가방컴퍼니는 벤처기업부에서 우량기업부로 승격되었다. 우량기업부로 승격되려면 자기자본이 700억 이상 또는 시가총액이 최근 6개월 평균 1,000억 원 이상을 달성해야 하고 자본 잠식이 없어야 한다.

 

아울러 최근 3년간 자기자본이익률이 평균 3% 이상 또는 순이익이 평균 30억 이상과 동시에 최근 3년간 매출 평균이 500억 이상이라는 조건을 달성해야 우량기업부에 속할 수 있게 된다.

 

코스닥 기업들 중에서 상기 조건들을 충족시키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우량기업부로 승격했다는 뜻은 코스닥에서 우량주로서 인정받는 것으로서 우량주에 따른 수급이 붙을 가능성이 있다.

 

중국 출산 장려 정책에 따른 매출 상승 기대감 존재

출산장려 정책, 중국
출처: 이데일리

중국 국가통계국(NBS)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본토 인구는 14억 1180만 명으로 전년대비 85만 명 감소했다. 중국 본토 인구가 줄어든 것은 61년 만에 처음이다. 지난해 출생아 수는 956만 명, 인구 1000명당 출생률은 6.77명으로 1949년 건국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로써 인구감소에 대한 걱정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것이다. 세계 인구 1위인 중국 또한 인구 감소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면서 지난해 본토 인구가 처음으로 감소한 충격적인 결과를 보고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결혼 증명서 없이도 출산 혜택 제공 및 장려금을 지급하는 등 출산 장려 정책들을 도입 중에 있다.

 

아가방컴퍼니는 모회사인 중국의 랑시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중에 있는 가운데, 중국 내수시장 확대를 위해 현재 상해와 북경 중심의 상권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지 원부자재 조달과 생산의 퀄리티 향상, 원가 절감 등을 위하여 현지 법인과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지속해 오고 있다.

 

따라서, 향후 중국에 모회사를 둔 아가방컴퍼니는 중국 출산 장려 정책에 따른 매출 상승 기대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 정부의 저출산 대응 예산안 증가에 따른 기대감 ↑

저출산 대응 5대 핵심과제 관련 2024년도 정부예산안
출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내년 정부 예산 증가율은 2005년 이후 역대 최저 수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저출산 대응을 위해 내놓은 내년 예산이 올해 대비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저출산 5대 핵심과제 예산 15.4조 원 중 9조 원이 주거지원에 활용될 예정인데, 주거비용 부담이 줄어들게 될 경우 유아용품 구매력이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

 

현재 정부 정책에 대한 실효성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주가는 기대감으로 선반영하는 것이기에 이러한 정부 정책에 대한 관심이 출산장려정책 수혜주인 아가방컴퍼니에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4. 차트 분석

◈ 아가방컴퍼니 일봉차트

아가방컴퍼니 일봉차트
23.09.08 종가기준 아가방컴퍼니 일봉차트 / 출처: 네이버증권

아가방컴퍼니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7월 마지막 수요일에(7/26) 바닥을 찍고 올라와 현재까지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그간 3,330원 대의 저항대를 지난 금요일(9/8)에 다시 장막판까지 힘 있게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며 일봉 120선 위로 올라왔다.

 

다음 저항대인 3,520원대를 시원스럽게 돌파할지, 일봉 60선까지 다시 조정 받고 상승할지는 정부의 출산장려정책이 얼마나 실효성이 있는지에 달려있기에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23년 상반기까지 매출,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이에 반해 주가는 여전히 바닥권에 머물고 있다. 또한, 부채비율이 적으면서 유보율이 높다는 점은 동사의 재무적인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보인다.

 

5. 맺음말

세계적으로 인구는 감소하는 추세에 있고 유아용 의류 및 용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들의 생존 경쟁은 치열해질 것이다. 한편,  인구 절벽에 가까워질수록 매출 하락이 예견되고 있지만 각 나라별로 출산장려정책으로 인해 인구 감소 추세가 반전될 희망도 함께 존재한다.

 

아가방컴퍼니는 2021년부터 자사 대표 브랜드인 아가방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디즈니 X 아가방'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였는데 최근까지 반응이 뜨겁다. 디즈니 캐릭터를 적용한 앙증맞은 패턴과 다채로운 컬러, 활동적인 아이들을 위한 편안한 착용감으로 그동안 여러 번 완판 및 재주문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수입 명품 유아용 브랜드 제품은 아가방의 디즈니 콜라보 제품으로 대응하면서 중저가 제품으로 가성비까지 앞세워 국내 유아의류시장을 선도하고 있기에 이 부분을 함께 고려하면 좋을 것이다.

 

디즈니 인기에 따른 실적 상승이 기대되면서 정부의 출산장려정책 수혜주로서 수급이 몰릴 것이 예상되지만 향후 인구감소라는 변수도 함께 공존하기에 이 부분을 염두에 두어 투자하길 바란다.

 

 

기사 원문(Column): 한국글로벌뉴스

<아가방컴퍼니, 출산장려정책 수혜주, 저출산 관련주>

한국글로벌뉴스
상기 그림을 클릭하면 기사 원문으로 넘어갑니다:)

언제나 그렇듯 분할 매수, 분할 매도!
해당 글은 참고용일 뿐,

모든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내용>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관련글로 넘어갑니다:) 

차트충의 오늘의 경제이슈
23.09.10 (일) 차트충의 오늘의 경제 이슈 Feat. 기관, 외국인, 개인 순매수

하기 네이버 블로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기 그림을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로 넘어갑니다 :)

차트충의 주린이탈출작전

 

주린이를 탈출하고 싶은 분,

주식 대박이 나고 싶은 분,

개별 종목 상담받고 싶은 분은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